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가. 유무형에 따른 분류
유형엔터티 : 물리적 형태가 있는 엔터티. 예) 사원, 물품, 강사 등

개념엔터티 : 물리적이 아닌 관리해야 할 개념적 정보로 구분되는 엔터티이다. 예) 조직, 보험상품 등

사건엔터티 : 업무를 수행함에 따라 발생하는 엔터티로서 비교적 발생량이 많으며 각종 통계자료에 이용될 수 있다. 예) 주문, 청구, 미납 등


나. 발생시점에 따른 분류
          
      엔터티01  --->  엔터티02  ----> 엔터티03

-------------프로세스--------------->  


발생시점에 따라
1) 기본엔터티
업무에 원래 존재하는 정보로서 다른 엔터티와 관계에 의해 생성되지 않고 독립적으로 생성이 가능하고 자신은 타 엔터티의 부모 역할을 하게 된다. 다른 엔터티로부터 주식별자를 상속받지 않고 자신의 고유한 주식별자를 가지게 된다. 예) 사원, 부서, 고객, 상품, 자재 등

2) 중심엔터티
기본엔터티로부터 발생되고 그 업무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한다. 데이터의 양이 많이 발생되고 다른 엔터티와의 관계를 통해 많은 ‘행위엔터티’를 생성한다. 예) 계약, 사고, 예금원장, 청구, 주문, 매출 등

3) 행위엔터티
‘행위엔터티’는 두 개 이상의 부모엔터티로부터 발생하고, 자주 내용이 바뀌고나 데이터 양이 증가한다. 분석 초기 단계에서는 잘 나타나지 않으며, 상세 설계 단계나 프로세스와 상관모델링을 진행하면서 ‘도출’될 수 있다. 예) 주문목록, 사원변경이력 등

발생시점에 따라 기본에서 행위로 프로세스 또는 시간적 공간적 그림을 그려가며 엔터티 설정해주기. 확장성 고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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